자신의 웹사이트가 선택한 키워드에 대해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하려면 해당 검색 엔진 트래픽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사이트의 콘텐츠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이를 온페이지 최적화라고 하며 이에 대해서는 다음 기사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그러나 순위를 높이는 다른 부분은 사이트를 가리키는 백링크의 수를 나타내는 오프페이지 최적화입니다.
Google과 일부 다른 검색 엔진 엔지니어는 검색 엔진에서 페이지가 표시되어야 하는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단순히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분석할 수 없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습니다. 웹마스터가 시스템 게임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키워드로 페이지를 채웠습니다. 때로는 실제 사이트의 주제나 내용과 별로 관련이 없는 키워드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키워드가 관련이 있음에도 콘텐츠 자체의 품질이 낮았습니다.
검색 엔진 회사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낮은 품질의 결과를 반환할 때 비즈니스를 잃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이 회사들이 사이트 순위를 매기 백링크 는 데 도움이 되는 외부 요소, 즉 링크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에는 기본적으로 얼마나 많은 다른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는지 측정하는 페이지 순위(PR)라는 요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사이트에 대한 “투표”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이트가 더 많은 투표를 할수록 선택한 키워드 집합에 대해 사이트가 좋은 순위를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모든 백링크 또는 “투표”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은 링크를 가져올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요소입니다.
상호 링크가 아닌 단방향 수신 백 링크를 가져옵니다.
페이지 순위가 높은 사이트와 같이 잘 정립된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링크를 가져옵니다.
다른 나가는 링크가 많지 않은 페이지에서 링크를 가져옵니다.
관련 사이트(예: 틈새 시장과 관련된 사이트)에서 링크를 가져옵니다.
앵커 텍스트에 키워드를 포함하십시오. 즉, 귀하의 사이트로 다시 연결되는 링크의 클릭 가능한 부분은 순위를 매기려는 키워드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개 훈련의 비밀”에 대한 웹 페이지의 순위를 지정하려는 경우 이 세 단어를 앵커 텍스트로 사용하는 백링크를 얻으십시오.
백링크를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 가지 방법은 틈새 시장에서 관련성이 높고 PR이 높은 사이트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입니다. 기사 디렉토리에 콘텐츠를 제출하기만 하면 백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틈새 시장의 블로거와 다른 사람들이 귀하의 기사를 선택하여 다시 게시하면 관련 틈새 사이트에서 오는 링크를 갖게 됩니다. 실제로 이 전략을 사용하면 수십 개 이상의 고품질 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